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서울시설관리공단 '라보ev피스' 보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8-08-14 17:16:47
    조회 1372 첨부파일

     

     

     

    [0.5톤 화물 전기트럭 ‘라보ev피스’ 서울시설관리공단 보급]

     

    ■ 지난 10일 파워프라자의 0.5톤 미니 전기트럭 ‘라보ev피스’(이하 피스)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에 보급되었다. 이번에 보급된 차량은 동대문 상가시설 주차장 관리용으로 사용 할 예정이다. 파워프라자의 ‘라보ev피스’는 매연을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100% 전기 차량으로 주차장과 같은 밀폐된 시설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친환경 차량이기도 하다. 또한 운행자의 운행 환경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그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이번 서울시설공단의 보급이 특별한 이유는 두 번째 보급이라는 점이다. 이미 지난해 17년 전기트럭 ‘라보ev피스’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었고, 그 효율성과 운행환경 개선에 있어 긍정적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이다.

     

    저렴한 관리비와 부드러운 주행 성능(효용성)으로 기관에 편익을 주고 환경보호, 친환경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관의 이미지 개선 등 전반적인 업무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보ev피스’ 보급과 성능 안내]

     

    ■ 2018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에는 국고 1,100만원과 지방비 500~800만원(화물기준)을 포함한 금액이 책정되었으며(각 지방별 보조금은 지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어디서나 0.5톤 화물 전기차 ‘라보ev피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해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정부 보조금과는 별개로 220V 충전이 가능한 ‘가정용(220V) 충전 케이블’, ‘B형 케이블 보관함’ 그리고 ‘썬팅’, ‘선바이져’, ‘후방감지센서’ 등 1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300만원 파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파워프라자는 ‘라보ev피’스의 보다 편리한 구매와 시승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및 접수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0.5톤 전기차 ‘라보ev피스’ 구매/시승 문의 (서울) 02)855-4955 / (제주) 064)757-4955 /

    (주)파워프라자 홈페이지 www.powerplaza.com

     

     

    ■ ‘라보ev피스’는 26kW 인덕션모터를 채택하여, 저속에서 큰 힘(토크)을 발휘하게끔 한다. 이는 화물을 운송하는 차량특성상 무거운 화물을 적재하고도 오르막길을 힘있게 주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수동변속기 채택으로 주행성능을 한층 향상시켰다.

     

    ㈜파워프라자의 핵심 기술인 배터리 모듈과 구동 시스템을 일체화시킨 파워팩(PACK) 구조는 차량에 최적화되어 설계되었으며, 경량화 소재인 유리섬유를 사용하여 외부충격 및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개발하였다. 이런 기술들을 바탕으로 ‘피스’는 최고출력 35마력, 최대토크 11kg·m, 최고속도 95km/h의 내실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1회충전 (4~5시간/완속)으로 공차(적재량 없는 상태)로 100km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승용전기차와는 다르게 사람이 아닌 화물을 적재하고 도로를 다닐 수 있는 친환경 전기트럭인 피스는 근거리 화물운송[물류]업무, 공원/시설관리업무지원, 민원지원업무, 특수(장)사업용 등의 다양한 친환경 공무수행에 꼭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