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2010 부산국제모터쇼(BIMOS 2010) 참가 [2010-05-13]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2-12-20 13:06:44
    조회 2576 첨부파일

    - 2010 부산국제모터쇼(BIMOS 2010) 참가 -

     

    ㈜파워프라자,

    고속 전기자동차 “예쁘자나(YEBBUJANA)”로 2010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 저속 전기자동차가 아닌 최고 시속 180km/h의 고속 전기자동차
    - 주력 제품인 산업용 파워 써플라이와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공급장치 라인을 소개하며 전기자동차의 주요 부품 개발社로서의 입지 확보
    - 라보와 봉고3 개조 전기자동차 전시와 시승행사로 개조 기술력 홍보

     

    ㈜파워프라자(대표이사 김성호)는 4월 29일 Press Day를 시작으로 4월 30일부터 5월 9일, 10일간 “Think Green Technology, EV”를 주제로 벡스코(BEXCO)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가하였다.

    2009년 11월 KOAASHOW(한국 자동차부품 및 연관산업 전시회)와 2010년 3월에 참가한 2010 전기자동차 Eco Challenge & Fair와 함께 자동차 관련 전문 전시회 3번째 참가인 ㈜파워프라자는 순수 고속 전기자동차인 “예쁘자나(YEBBUJANA)1과 예쁘자나2”를 최초 공개하며 전기자동차의 핵심기술 홍보에 주력하였다. 전기 자동차 핵심 부품관도 같이 마련하여 자동차 전장부품의 이해를 돕게 하였으며, 전기 자동차 주요 부품 개발社로써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며 입지를 다졌다.

    부산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 “예쁘자나1"과 "예쁘자나2”는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저속 전기자동차(시속 60km/h이하)와 다른 순수 고속 전기자동차로 Zero Race(제로 레이스)라는 친환경 레이스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될 차량이다. 예쁘자나1은 최대속도 180km/h, 예쁘자나2는 최대속도 120km/h로 1회 충전거리 3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몸체는 카본 화이버를 이용하여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카본 화이버(이하 카본)는 비행기의 날개나 우주선의 몸체에 쓰이는 특수 복합 소재로써 가벼우면서도 강한 강성을 갖고 있다. 격자패턴으로 네모 한 칸에는 탄소섬유 12,000가닥이 들어가 있으며, 서스펜션 마운트 부분이나 바닥 면 등 강성을 요구하는 부분은 카본과 카본 사이에 알류미늄 허니컴 및 패드가 들어가 있어 차량의 주행 및 충돌에 대한 강성을 확보하였다.

    “예쁘자나” 차량 뒤쪽으로 구성된 부품 관에는 전기 자동차 핵심부품인 모터, 모터 컨트롤러, 고효율 보조 전원공급장치, 배터리 파워 팩이 전시 되었다.
    모터는 PMSM 영구 자석 형 동기 모터로, 사이즈가 작은 팬케이크 모양의 고효율 모터이다. 세계적인 모터 전문회사인 독일의 PERM MOTOR社의 제품으로 2009년 기술교류 MOU를 통해 전 아시아 지역 사업 파트너로써 모터 제품의 판매와 기술협력 추진하고 있다.
    저속 전기자동차의 경우 모터피크가 6kW인 반면, “예쁘자나”에 사용된 모터는 PMS150(예쁘자나1)으로 정격출력 20kW, 피크 출력이 30kW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배터리 팩과 BMS 또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차량 뒤쪽에 장착된 배터리 팩은 자체 기술력으로 배터리를 관리해주는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인 BMS를 개발하여 탑재 되어 있다. BMS는 배터리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제어해주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명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치이다.

    이와 함께 선보인 VCM1200은 당사의 주력 제품인 산업용 파워써플라이의 개발 경험과 보유기술력으로 개발된 전기자동차 보조 전원공급장치로 고효율 94.7%인 배터리와 모터의 전압 96V를 자동차용 12V전원으로 바꿔주는 DC-DC CONVERTER이다.

    한편, ㈜파워프라자는 부산 시민들에게 개조 전기자동차의 안정성 및 성능 체험을 위해 모터쇼 사무국에 의뢰하여 자체적으로 외부 시승을 기획하였다. 약 8km, 15분 동안 벡스코 주변을 도는 코스로 봉고3 개조 전기자동차가 시승에 투입되었다. 시승 설문조사도 같이 진행하였는데 정숙성(주행중 소음)에 대한 부분이 가장 좋았으며, 일반 차량과 비교 했을 때 가속력 및 제동력에 대한 답변은 보통으로 나왔다.
    당사의 개조차량인 라보(내부 전시)와 봉고3는 순수 전기자동차로 기존 차량의 부품을 최대한 사용하며 성능 유지와 개조비용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추후 신차 및 노후 차량의 엔진을 내리고 당사의 파워트레인을 얻어 어느 차량이라도 전기자동차로 개조가 가능하도록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것이다.

    또한, ㈜파워프라자는 모터셔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가졌다. 5월 5일은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부모님과 함께 모터쇼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예쁘자나”가 인쇄된 하얀색과 빨강색 풍선을 나눠주었으며, 5월 6일에는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에바, 비앙카, 크리스티나 3명의 미녀들이 방문하여 ㈜파워프라자 부스에서 팬 사인회를 가졌다.

    * 사내기자 김석란 (
    ksr222@powerplaza.co.kr)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