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전자신문-중고트럭 전기차로 개조하세요. [2009-12-04]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2-12-20 09:54:42
    조회 4135 첨부파일
    "중고트럭 전기차로 개조하세요"

    파워프라자가 개조한 봉고 1톤 전기트럭. 한번 충전으로 140㎞를 거뜬히 달린다.
    전기부품 전문업체 파워프라자(대표 김성호)가 전기차 개조시장에 전격 뛰어든다.

    중고트럭을 순수 전기차로 개조해서 연구소, 민수용으로 시판한다는 계획이다.

    2일 파워플라자는 1톤 봉고 트럭과 0.5톤 라보트럭을 개조한 전기트럭 2종을 선보였다. 국내서 일반트럭을 전기차로 개조한 최초 사례이다. 엔진, 미션부를 전기모터로 바꾸고 경제성을 고려해 딥사이클 납축배터리를 탑재했다. 전기차로 개조된 라보트럭은 30㎾의 영구자석 동기모터를 탑재하며 최고시속 90㎞, 1회 충전으로 75㎞를 움직인다. 봉고 1톤 트럭은 75㎾ 트랙션 모터로 움직이며 최고시속 125㎞, 한번 충전으로 140㎞까지 달릴 수 있다.

    회사측은 전기트럭 개조비용을 대당 1000만원 이하로 낮추기 위해 납축전지 배터리를 택했으며 향후 높은 사양의 주행성능을 위해 리튬배터리도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워프라자는 전기개조차의 도로주행이 내년 초부터 합법화됨에 따라 민간시장의 전기차 수요는 물론 전기차 개발을 위한 연구용 플랫폼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전기개조 트럭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파워프라자는 별도의 전기차 연구소와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이달부터 두 가지 전기차 개조모델의 판매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이 회사는 산업용 AC/DC, DC/DC컨버터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전기부품을 잇따라 국산화하고 있다. 회사측은 “중고차량의 파워트레인을 전기모터로 개조하는데 1주일이면 충분하며 도로운행에 따른 법적문제도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호 파워프라자 대표는 “정부가 디젤트럭의 매연저감장치(DOC, DPF) 장착을 지원하듯이 전기트럭 개조를 지원할 경우 이산화탄소 절감효과가 훨씬 클 것”이라면서 “전기트럭 개조사업은 친환경 녹색성장에 효과적인 블루오션”이라고 말했다.

    배일한기자
    bailh@etnews.co.kr


    2009-12-03, 전자신문 13면 : 기사바로가기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