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라보ev피스, 하남시 신장전통시장 보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22-04-18 15:21:08
    조회 467 첨부파일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하남시 신장전통시장 보급]

     

    ▶ 전통시장 등 좁은 골목길에도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한 라보전기차

    ▶ 500kg 적재용량으로 물류배송이 많은 장소에서 효율적 운행

    ▶ 경형 전기화물차 중 보조금 지급이 가능한 국내 유일 모델

    ▶ 창립 28주년을 맞이한 파워프라자, 상용전기차 보급에 박차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가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신장전통시장(상인회)에 보급된다.

    ‘라보ev피스’는 ㈜파워프라자가 제작·보급하는 경형 전기화물차로 협소한 장소에서 빠른 기동력을 보여주어 특히 대규모 물류단지, 전통시장에서의 활용성이 높은 모델이다.

     

    이번 하남시 신장전통시장의 보급은 인근 지역 대형 쇼핑 시설물 입점으로 지역상권 상실과 매출 감소로 인해 시장기능이 점차 낙후화 되어 가는 와중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고객의 상품 구매가 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은 온라인 구매로 확대되고 있으나 현재 시장에서 운행하는 배송차량의 연식이 오래되고 휘발유 엔진 차량으로 더 이상 운행할 수 없기에 친환경 에너지 정부 방치에 따라 전기차 도입이 강력히 요구되면서 도입된 사례이다.

     

    하남시 신장전통시장 상인회는 “향후 유지 관리에 편리함을 위해 국내 생산 전기차를 알아보던 중 ㈜파워프라자의 라보ev피스가 적합하다 판단되어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더 이상 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분들이 주문한 상품을 전기화물차를 이용해 안전하게 배송함으로써 점차 낙후되어가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보ev피스’는 뛰어난 활용성으로 농수산 최대 마켓인 가락시장(농수산식품공사)에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공식 등록되어 전기차 보조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모델이다.

     

    순발력 있는 기동력과 넉넉한 적재량(500kg), 우수한 파워로 활용도가 높은 경형 전기화물차로 지하 주차장, 물류 창고, 대규모 시장, 도심공원 및 휴양림 등의 시설물 관리와 물자 배송에 매우 적합한 모델이고, 미세먼지 저감방안과 친환경 이슈에 맞춰 환경부에서 진행 중인 ‘공공부문 친환경차 의무구매 제도’로 전국 각 지자체의 관공서 및 공공/행정기관의 보급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파워프라자 ‘라보ev피스’의 장점은 경제성에만 있지 않다. 자영업자의 발이 되어주던 라보(LPG)의 단종으로 경형 화물차의 공급물량이 줄어든 지금, 대체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어 민간 부분 판매도 활기를 띠고 있다. 또한 반도체 수급의 어려움으로 최소 6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타사 전기화물차에 비해 빠른 보급 역시 큰 몫을 한다. 사전 물량 확보와 모듈화 된 제작기술로 구매 후 3개월 이내 차량을 보급받을 수 있으며, 평생 무상AS서비스라는 파격적인 정책으로 사후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 기관과 업체의 효율적 운행을 돕는다.

     

     

    [공공기관 및 기업·단체 대표적인 보급사례]

    ▲공주시청, ▲서울강북구새마을회, ▲울산광역시 중구청, ▲강남구청(양재천관리), ▲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관리), ▲서울농수산식품공사(화물운송/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조경관리), ▲서울숲공원(미화업무지원), ▲낙산공원(공원관리), ▲성남시청(하천보행도로관리), ▲강릉시청(시립수목원관리), ▲부안읍 주민복지회, ▲김천시청(공원조경관리), ▲서울시설관리공단(주차관리/어린이대공원/청계천관리), ▲강북구 새마을회, ▲괴산시설사업소(화물운송/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조경관리), ▲힐리언스 리조트 (시설물/조경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어민지원), ▲하나은행 인재개발원(시설/조경관리), ▲강원대학교(연구지원업무), ▲광주과학기술원 (시설관리용) 등

     

     

    올 들어 정부는 전기화물차(종)의 보급물량을 2만 5천대에서 4만 1천대로 대폭 늘렸다. 또한 ‘정부 보조금’과 다양한 ‘세제혜택’(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감면 등) 제공하며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자세를 취하고 있다.

     

    창립 28주년을 맞은 ㈜파워프라자는 이에 발맞춰 자사 할인, 사은품 증정, 무상 관리 교육 등을 제공하여 부담 없는 가격에 ‘라보ev피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인력과 화물운송이 모두 가능한 6인승 상용 전기차 모델 '봉고3ev피스 더블캡'을 생산·판매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라인업 구성하고, EV 파워트레인 연구, EV 부품개발 등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