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2020년 친환경 전기화물차 파워프라자 라보ev PEACE(0.5톤), 영업용 번호판 1호 신규 발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20-03-20 16:03:34
    조회 1459 첨부파일

    [보도자료] 2020년 친환경 전기화물차 파워프라자 라보ev PEACE(0.5톤),

                     영업용 번호판 1호 신규 발급!!

     

     

     

    서울시 용산구에서 2020년 친환경 전기화물차 파워프라자 라보ev PEACE(0.5톤) 영업용번호판 첫 발급이 진행되었다.

     

    기존 소형 화물자동차 영업용 번호판이 약 2,500만원 선에서 개인끼리 양수도계약을 맺어서 진행했던 점에서, 친환경화물차를 이용하면 이런 부담이 없이 영업용번호판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정부는 2020년을 전기화물차 보급원년의 해로 정하고, 구매보조금 등의 혜택을 통해 전기화물차 보급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1.5톤 미만은 화물차가 대상인 만큼,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020년 전기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발급 차량 구매자는 개인사업자로써 파워프라자의 라보 EV피스(0.5t) 차량을 서울시 전기자동차 보급 보조금(국비1,100만원, 시비 550만원)을 받아, 총 1,650만원의 구매지원 혜택을 받아 구매했다.

     

    전기화물차 구매자는 기존은 한국GM의 라보 차량을 이용하여 용산구에서 운송업을 진행하였는데, 친환경 전기화물차의 저렴한 연료비와 친환경 전기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파워프라자에서 라보ev PEACE(0.5톤) 전기화물차를 구매하여, 기존 용산구 내에서 하던 근거리 배송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용산구 “아이파크몰”에 설치된 공용 완속충전기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이용 할 시 주차료 감면 등의 혜택이 있다.

     

    아래는 구매자의 질의응답 내용이다.

     

    ----------------------------------------

     

    Q1. 전기화물차에 대한 정보는 어떤 방식으로 접하게 되셨습니까?

    A. 기존 내연기관 차량인 “라보”를 운행을 하던 중, 영업용 번호판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다양하게 알아보던 중 전기화물차에 한해서는 영업용 번호판을 신규로 발급해준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어 “파워프라자”에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Q2. 전기화물차의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A. 우선 가장 큰 장점은 “영업용번호판 신규발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영업용번호판의 경우 신규발급이 막혀 있어, 비싼 가격을 주고 번호판을 구매해야해서 부담이 됩니다. 추가로, 저렴한 연료비와 소모품 비용이 거진 들지 않는 점이 장점 같습니다.

     

    Q3. 차량을 구매하셨는데, 활용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A. 이번에 차량을 계약 후 영업용 번호판을 받게 되면서, 퀵 사업소를 새로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전기화물차를 이용한 퀵 사업 할 예정입니다.

     

    --------------------------------------

     

    국내 유일 경상용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는 전기차 보급 대상 차종에 포함되어 있으며, (주)파워프라자는 신속히 판매를 통해 관공서와 개인, 물류법인기업 등에 보급을 진행 하고 있다.

     

    ‘라보ev피스’는 1회충전 실제 주행거리 100km(*인증거리 72km), 충전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되며 독일 린데(Linede社)사의 고효율 모터와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성능을 끌어 올렸다. 물류배송, 휴양림/수목원 시설 관리 등 특수성이 있는 사업자의 운행을 고려하여 변속기능(세미 오토기능)을 채택, 보다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구동시스템과 배터리가 일체화된 저중심 설계의 파워팩 형태 등 파워프라자만의 개조테크닉 도입으로 차량 안전성을 더욱 견고하게 하였다. 또한, 전기차 전문기업 파워프라자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A/S 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전기차 제작사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직접 찾아가는 A/S’,’평생무상 A/S(파워프라자 생산 전기차 전용부품 한정)’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파워프라자 전기화물차 문의는 고객센터(02-855-4955) 또는 홈페이지(www.powerplaza.com)를 통해 문의 및 구매접수가 가능하며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정보의 제공을 위해서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